<내 맘대로 선정하는 일본영화 Best 15>
<내 맘대로 선정하는 일본영화 Best 15>
일본 영화나 드라마는 우리 영화와 차별화된 몆가지 느낌이 있다.
잔잔한 여운을 남기는 영화가 많고, 예전 흑백 영화 중 명작들이 많다는 것이다.
저도 태어나기 이전 영화들이라 나중에 30~40대 때에 그 명성을 듣고
찾아서 보게 된 영화들도 많습니다.
여러분도 잔잔한 즐거움과 여운을 주는 일본영화의 매력에 한번쯤 빠져보시죠..
1. 七人の侍, Seven Samurai (7인의 사무라이), 1954 (205분)
구로사와 아키라 / 미후네 토시로, 시무라 다케시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걸작 흑백영화.
서부영화 <황야의 7인>은 이 영화이 미국 리메이크 버전이고,
스타워즈의 역시 이 영화가 원작 영화죠
세월이 흘러도 여전한 감동, 감독판은 4시간이라는데...
Naver평점: 9.09
2. 切腹, Harakiri (활복), 1962 (135분)
고바야시 마사키 / 나카다이 다쓰야, 미쿠니 렌타로
숨겨진 걸작 중 하나로 미화되고 포장된 사무라이 정신을 할복시킨 62년 흑백 작품
2011년 리메이크 작 <一命, Death Of A Samurai>도 긴장감 넘치는 작품
Naver평점: 9.50
3. Shall We Dance? (쉘 위 댄스), 1996 (136분)
수오 마사유키 / 야쿠쇼 코지, 쿠사카리 다미요, 다케나카 나오토
2004년 리차드 기어, 제니퍼 로페즈가 주연한 리메이크한 원작 영화로
한 중년 남성이 춤을 통해 새로운 열정을 찾게 되는 훈훈하고 재미있는 영화로
모든 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감동을 이끌어 냅니다.
Naver평점: 9.13
4. Love Letter (러브레터), 1995 (117분)
이와이 슌지 / 나까야마 미호, 토요카와 에츠시, 사카이 미키
관객과 평론가 모두를 행복하게 한 영화
최고의 멜로영화 중 하나로 뛰어난 영상미, 나까야마 미호의 애절한 연기가 일품
Naver평점: 9.03
5. Kids Return, キッズリタ ン (키즈 리턴), 1996 (107분)
기타노 다케시 / 안도 마사노부, 카네코 켄, 모리모토 레오
인생이란 뭔가에 대해 한번 돌아보게 만드는 성장 영화
Naver평점: 9.00
6. いま、?いにゆきます, Be With You (지금 만나러 갑니다), 2004 (118분)
도이 노부히로 / 타케우치 유코, 나카무라 시도, 타케 아카시, 히라오카 유타
죽은 아내가 비의 계절에 돌아왔다. 하지만 6주 후에 떠나가야 하는 아내
가족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참 좋은 영화
Naver평점: 9.29
7. 嫌われ松子の一生, Memories Of Matsuko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2006 (129분)
나카시마 테츠야 / 나카타니 미키, 에이타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
흔치 않은 일본 뮤지컬 영화 감동적입니다.
Naver평점: 9.12
8. 十三人の刺客, Thirteen Assasins (13인의 자객), 2010 (141분)
미이케 다카시 / 야쿠쇼 코지, 야마다 타카유키, 이세야 유스케, 후루타 아라타
1963년 발표된 동명의 작품을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13명의 사무라이와 53명의 사무라이의 마지막 결투씬은 시대극 영화 역사상 최장의 결투 장면!
영화의 작품성에 비해 네이버 평점이 너무 낮은게 불만입니다. IMDB평점은 7.6
Naver평점: 7.06
9. ソナチネ, Sonatine, Sonachine (소나티네), 1993 (94분)
기타노 다케시 / 기타노 다케시, 와타나베 테츠, 카츠무라 마사노부
직접 각본, 연출, 주연 등 혼자서 영화를 만드는 그의 대표작
폭력의 영상미학이란 찬사를 받는 야쿠자 영화로 '하야시 조'의 음악도 좋다.
마지막 장면은 조금은 충격적이고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Naver평점: 8.24
10. それでもボクはやってない, I Just Didn't Do It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다), 2006 (143분)
수오 마사유키 / 카세 료, 세토 아사카, 야마모토 코지, 야큐쇼 코지
전철을 탔다가 치한으로 몰린 한 청년의 피눈물나는 무공해 법정투쟁 드라마
Naver평점: 9.11
11. 菊次郞の夏, Summer Of Kikujiro (기쿠지로의 여름), 1999 (121분)
기타노 다케시 / 기타노 다케시, 세키구치 유스케
어른과 아이의 아름다운 동화.. 황당함 속에 담겨진 인생의 진리
Naver평점: 9.03
12. Waterboys, 2001 (91분)
야구치 시노부 / 타케나카 나오토, 츠마부키 사토시, 타마키 히로시
남고생들의 수중발레 도전기. 웃음과 재미를 선사
Naver평점: 8.72
13. 花火, Hana-bi (하나비), 1997 (103분)
기타노 다케시 / 기타노 다케시, 기시모토 카요코, 오스기 렌
그의 영화는 대사가 별로 없다. 표정 연기도 별로 없다.
하지만 그의 영화에는 뜨거운 무언가가 넘쳐난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
Naver평점: 8.70
14. ほたるの星: Fireflies: River Of Light, 2003 (101분)
스가와라 히로시 / 오자와 유키요시, 스가야 리사코, 야쿠쇼 코지
실화를 소재로 한 선생님과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다룬 아름다운 영화
Naver평점: 9.00
15. ジョゼと虎と魚たち, Josee, The Tiger And The Fish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2003 (117분)
이누도 잇신 / 츠마부키 사토시, 이케와키 치즈루, 우에노 주리
영원히 그리울 사랑의 기억 잊혀지질 않아 그 겨울.
〈사랑과 변화(變化)〉에 관한 이야기
Naver평점: 9.00
그 외에 아쉽지만.... (년도별로 배열)
羅生門, In The Woods (라쇼몽), 1950 (90분)
구로사와 아키라 / 미후네 토시로, 쿄 마치코
동명타이틀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 한 보기 드문 흑백 시대의 추리영화
살인사건의 세 사람의 증인이 자신의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 서로 다른 증언을 하는데...
제15회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작
Naver평점: 8.81
Poppoya, 鐵道員: ぽっぽや (철도원), 1999 (105분)
후루하타 야스오 / 다카쿠라 켄, 코바야시 넨지, 오타케 시노부
철도역장으로써 평생 사명을 다한 한 남자의 인생을 다룬 영화
"열차가 끝나는 작은 시골역, 황혼에 되돌아보는 열차길 같은 인생"
Naver평점: 8.63
秘密, Secret, 1999 (119분)
타키타 요지로 / 히로스에 료코, 코바야시 카오루
아내와 딸이 여행 중 아내가 죽었다. 그런데 딸의 몸에 아내의 영혼이 들어갔다.
감동과 슬픔을 선사하는 드라마
Naver평점: 8.45
冷靜と情熱のあいだ: Between Calm And Passion (냉정과열정사이), 2003 (124분)
나가에 이사무 / 타케노우치 유타카, 진혜림
10년의 세월을 거치며 재회와 엇갈림을 반복한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
Naver평점: 8.18
Resurrection, 黃泉がえり: Yomigaeri (환생), 2003 (104분)
시오타 아키히코 / 쿠사나기 츠요시, 타케우치 유코
큐슈의 아소지방, 죽은 사람들이 살아 돌아오는 믿지 못할 사건이 일어난다
사랑했던 사람들과의 3주간의 허락된 재회의 시간...
Naver평점: 8.11
ただ、君を愛してる: Heavenly Forest (다만, 널 사랑하고 있어), 2006 (116분)
신조 타케히코 / 미야자키 아오이, 타마키 히로시, 쿠로키 메이사
"사랑은 표현하지 않으면 그리움일 뿐"
영화 후반부에 감동의 눈물을 흐르게 하는 순정멜로 영화
"난 단지 좋아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을 좋아하고 싶었어"
Naver평점: 8.93
そして父になる, Like Father, Like Son, 2013 (121분)
고레에다 히로카즈 / 후쿠야마 마사하루, 오노 마치코, 마키 요코
"6년 간 키운 아들이 자신의 친자가 아니고 병원에서 바뀐 아이라는 것"
이란 설정으로 만든 감동 드라마, 6년간 키운 자식을 남에게 보내야 하는...
Naver평점: 8.78
[이 게시물은 再會님에 의해 2015-10-06 15:51:44 영화 탑 10에서 이동 됨]
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