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용 톨보이 스피커 하나 장만해야하는데

홈시어터/프로젝터

영화용 톨보이 스피커 하나 장만해야하는데

8 qudtls 4 1924 0

클립쉬가 영화용으로 좋다고 소문이 자자하던데 


클립쉬 톨보이중에 가격 5백만 까지잡고 시원하게 때려주는 스피커 없나요?


현재 20년 정도된 파이오니아 톨보이 사용 하고 있는데 한번식 고음 올라가면 갈리는 소리나서 업그레이드 해야할거 같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Author

Lv.8 8 qudtls  골드(3등급)
14,250 (30.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4 Comments
4 warsmith  
음악 안들으시면 싼 제비엘 스튜디오 ch 시리즈 가시죠.
24 씨니스트  
"내가 그 친구의 초대를 받아 그의 집을 방문했을 때였습니다. 친구는 내게 라디오를 들려주었지요. 난 생에 최초로 교향악단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젠센의 38cm 유닛을 이용한 스피커 박스에서 울려 나오는 웅장한 소리는 나에게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대학시절 라디오 공학을 가르치시던 교수님의 강의 내용을 내게 일깨워주었습니다. 그 이후 나는 라디오를 통해 듣는 음악에 심취하게 되었습니다"

클립쉬가 말했다는군요.
꺼무위키에 말이죠.

톨보이는 톨보이일 뿐입니다.
두터운 저역을 즐기는 저로서는, 소형 북쉘프나 톨보이는 제 기준에서는 별로더군요.
인클로우저 좁은 스피커에서는 B&W가, 소형 북쉘프에서는 로저스가, 중형 북쉘프에서는 JBL 70년대 모델들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군요.
폭 넓은 B&W 또는 탄노이 + JBL 또는 폭 좁은 매킨토쉬 조합도 좋을 것입니다.
10년 이상 지난 기억의 산물이라서 그다지 효용성 없을 것입니다.

비용을 오디오에 지출 안하는 유형의 사람이라서, 소박하게 감상합니다.
음악감상 / 영화 모두 PC -> 사블 DAC -> 자작 4ch 파워앰프 -> 전방 90년대 3웨이3유닛 롯데 LS-475S / 후방 80년대 3웨이4유닛 아남 AS-170
물려서 대충 듣죠.
3 하이호이  
500만원 정도면 AV 전문으로 설치하는 오디오 샵에서 선택지가 깨나 다양하게 나올겁니다.
4 어우쿠쿠비  
국내에서 판매하는 클립쉬는 국내 수입사 폭리가 너무심해서... 예산이 500이면 더좋은 선택지가 많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