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UHD TV RGB vs RGBW 논란, 무엇이 문제고 실제 차이는 어떠한가

홈시어터/프로젝터

4K UHD TV RGB vs RGBW 논란, 무엇이 문제고 실제 차이는 어떠한가

지금까지 소개한 패턴 테스트와 색 정확도, 밝기 차이를 무시하고 재생되는 실제 화면 차이만 비교해 봐도 RGBW 4KUHD TV는 답이 아니라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

RGB 4K UHD TV와 RGBW 4K UHD TV 모두에서 2160p UHD 영상을 재생했을 때 RGBW 4K UHD TV는 UHD 영상의 선명한 화면을 표현하지 못했다. 두 제품간 선명도 차이가 너무 심해 RGBW 4K UHD TV는 1080p FullHD 영상을 업스케일 한 것으로 착각할 정도였다.

 

--------------------------------

 

패널 방식에 따른 논란이 좀 있는 모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읽어보세요...!

 

http://www.kbench.com/?q=node/157723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9 Comments
S 맨발여행  
4K TV는 앞으로 규격이 바뀌기 때문에 지금 사면 나중에 AS를 한번 받아야 한다더군요.
14 소맥  
뭔지 알아야 댓글이라도 적을텐데....난 모르겠다~~~~
이미 표준은 정해지지 않았나요? 초기에 사신분들만 안타깝죠
M 再會  
색표현과 가독성에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요약하자면..
RGB가 더 좋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그런데 메이커에서 어떤형식인지 사양표에 표기를 안한다고.. 하네요.. ~~!

추카추카 49 Lucky Point!

S 마카  
아~어려워요~
29 써니04™  
저거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특히 모니터로도 병행하시는 분은 RGBW 당첨이 되면 스트레스가 엄청나요. 눈으로 봐도 차이가 커요.
물론 모르는 사람한테 속이고 파는 회사가 나쁜 놈들이죠. 대부분 중소기업에 납품되는 저가 LG패널에서 주로 나타나고(삼성은 잘 모르겠네요)
한참 중소 기업에서 속이고 팔아서 문제가 심각했죠.
28 악바리의웃음  
S제품보다 L제품이 RGBW 스트레스로 인한 간섭이 심하다고 하더군요...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귀동냥으론 좀더 지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추카추카 19 Lucky Point!

12 초코가이  
이거 어디선가 본 팁을 더하면 아무 카메라나 모니터에 초 근접해서 찍어보시면 바로 답 나오더군요.
S 맨발여행  
아, 맞습니다. 카메라로 찍으면 바로 알죠. 매크로 렌즈로 근접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 렌즈로 찍어도 1:1 스케일로 보면 드러납니다.
흔히 카메라나 렌즈 초점 테스트를 할 때 모니터를 사용하기도 해서 알고 있는 팁이죠.
23 자막맨  
정말 뭔 얘긴지 알아야 끼어 들기라도 할텐데요..
하나도 모르겠네요..